본문 바로가기
Reivew

에스티로더 더블웨어_본,쿨바닐라,쿨본 비교

by 오르니 2020. 3. 26.


" 커버력과 지속력이 좋은 파운데이션"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SPF10

Estee lauder double wear stay-in place makeup
정품용량: 30ml


여러 명품브랜드 파운데이션 중에 커버력 최고를 자랑하는 매니아들이 많은 더블웨어 파운데이션입니다. 피부에 잡티가 많았던 시절, 커버력이 좋다고 추천받아서 구매하려고 하는데 색 선택에 있어 어렵더라구요~ 밝은 색을 원하는데, 본은 너무 노란끼 있다 하고, 쿨바닐라는 쿨톤에 어울리지만 어둡다고 그러고, 그때 마침 지금은 단종되었다는 쿨본까지 있어서 더 헷갈렸어요.
본품의 가격은 꽤 비싼편이였기에 컬러 선택을 확실히 정하고자 샘플을 따로 구매해서 3가지 컬러를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저처럼 애매한 얼굴톤을 가지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본품 사진더블웨어 본품 사진입니다.

더블웨어 색상표더블웨어 색상표입니다.


밝기조절도 안하고 구매한 샘플들을 모니터에 대보며 실사에 가깝도록 체크하여 올렸습니다.
여기서 의아한 점 : 쿨본이 본의 밝기이면서 쿨바닐라의 핑크빛이어야 하는데 샘플자체 색으로 봐서는 쿨본이 더 어두워 보였어요.

팔목 안쪽에 발색을 해보았습니다. 왼쪽은 제품을 얹어본 것이고, 오른쪽은 펴발라 보았습니다.

본품에서 느꼈던것처럼 쿨본은 붉기만 하고 밝은 느낌은 없었어요. 테스트해보니 쿨본은 바로 선택지에서 제외되었구요ㅎㅎ 은 확실히 밝으면서 노란빛이 돌았습니다. 쿨바닐라는 딱 적당한 살구색으로 보이구요. 컬러 비교가 궁금하셨다면 대충 어떤 느낌이신지 아시겠죠??


사용후기를 적어볼게요,


력 : 확실히 커버력이 높은 제품 답게 균일하지 못한 얼굴 톤을 통일 시켜주었고, 컨실러를 따로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완벽하게 커버를 해주었어요. 하지만 더블웨어가 커버력이 좋으면서 얇게 발린다고 알고 있었는데 저한테는 너무 답답하고 두꺼운 발림성으로 느껴졌어요.

지속력 : 커버력이 좋아서 그런지 지속력도 정말 정말 좋았어요. 매우 인정!! 땀에도 강한것 같고, 확실히 유분많은 지성을 위한 파데같아요.

하.지.만! 샘플을 써본 결과, 저한테는 최악의 파운데이션중 하나로 등극했습니다.

그 이유는,
피부결이 매끄러운 편인 분들에게 권하고 싶어요. 매트하기도 하고 두꺼워서인지 오히려 화장이 떠보이고 굉장히 건조해보였어요. 피부가 메마른듯한 느낌으로 표현되니, 피부 화장이 매우 안 예뻐보여요. 오히려 맨 얼굴이 차라리 나은 느낌이에요. 차라리 자연스럽게 커버되는 제품을 바르고 컨실러로 부분커버 해주는게 더 예쁠것 같아요.
그래도 여름에 다른 파운데이션이랑 믹스해서 사용하면 지속력과 커버력의 장점은 가져갈 수 있을 것 같긴 합니다.


그리고, 구매하지 않아야겠다고 생각한 이유는 바로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어요.
손목에 테스트를 하고 평소 사용하는 클렌징 제품으로 닦았어요~ 눈으로 봤을때 지워졌는데 우연히 햇살에서 비추어 보게 되었는데 여전히 남아있더라구요~  저렇게 잘 안지워지는 제품이 얼굴에 고대로 남아있었다고 생각하니 피부 망가지는건 금방이겠구나 싶었어요.ㅠㅠㅎㅎ

더블웨어를 선택하는데 있어 제 후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