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ivew

직접 효과본 만물상 커피샴푸만드는법! M자탈모에 효과봤어요.

by 오르니 2020. 8. 13.
여자들도 탈모가 올 수 있는데 유전성이 강한 남자에 비해 펌, 염색, 열기구 등 후천적인 이유로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20대 여자들도 탈모에 안전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미리미리 건강하게 두피를 관리해 줘야 하는 것 같아요.

저는 머리숱은 전체적으로 많은 편인데 헤어라인, 정수리 쪽이 상대적으로 모발이 얇고 비어 보여요.
20대 초부터 시작되어서 이른 나이부터 두피케어 화장품을 구매해서 사용하기도 했지만,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진 않았어요. 
30대 초가 되면서는 앞머리 숱이 점점 적어지는 것 같은 느낌이 더 들었는데 20대 때보다 더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풍성한 머리숱은 남녀 모두에게 건강해 보이며 동안의 한 요소가 되잖아요~ 
나이 들수록 풍성한 머리숱이 왜 중요한지 알게 되면서 관리를 해보자 결심했어요.

제가 지금까지 했던 것들은 탈모샴푸, 두피 마사지, 두피전용 스칼프 세럼을 쓰는 정도였는데 최근에 한 만물상 커피 샴푸가 가장 효과가 좋았어요. 변화되는 모습을 시각적으로 보기 위해 사진을 찍어 기록하였구요. 다른 헤어케어 제품 사용하지 않고 오직 커피 샴푸만 사용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3개월 실천 before & after

beforebeforeafterafter

비포를 보면 M자라인이 보이고, 헤어라인 앞머리들이 얇고 숱이 없어 보이죠. 꾸준히 사용하면서 점점 잔머리들이 생기기 시작하더니 잔머리 숱도 많아지고 M자라인을 메꿔주더라구요.


저는 만물상에 나온 재료와 방법을 조금 변형해서 실행하였고, 소개하기 전에 만물상 정석 방법 먼저 적어볼게요.

만물상 정석 방법

- 재료 : 커피3(알커피,카누 등 상관없음), 물3, 샴푸2, 꿀1, 식용유1
- 위의 비율로 섞어 커피샴푸를 만듭니다. (냉장고에 10일 정도 보관 가능)
- 두피에 커피샴푸로 샴푸합니다.
- 5분 정도 마사지 하듯이 발라주고, 비닐캡을 쓰고 10분 기다립니다.
- 물로만 깨끗하게 헹굽니다.

커피샴푸 재료맥주효모, 코코넛오일, 꿀, 커피

보관통섞을통, 냉장보관통


변형 방법

- 재료 : 커피를탄물, 꿀, 코코넛오일(식용유 대체), 맥주효모가루
- 위의 재료로 커피물을 만들어서 냉장고에 보관해놓아요.
- 머리감을때 커피물을 살짝 데워(냉장고에 있어서 오일이 덩어리져있기 때문) 플라스틱통에 10ml 정도 넣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은 빈통이 제일 쓰기 편하더라구요)
- 플라스틱통 안 커피물에 샴푸를 크게 두번 펌핑해서 넣고 뚜껑을 닫고 막 흔들어요.
- 흔들어 생긴 거품으로 평소 샴푸하듯 씻어줍니다.

제가 하는 방식은 샴푸까지 넣어 제조하는 것이 아닌 샴푸를 제외한 '커피물'을 먼저 만들어 놓는거에요. 그리고 식용유는 왜인지 오일리한 느낌이 들어 집에 있던 코코넛오일로 대체하였고, 맥주효모가루도 선택사항으로 첨가했어요. 정석의 방법이나 제 방법이나 핵심은 '커피'성분이기 때문에 그냥 본인 편한대로 하면 될 것 같아요.
 


댓글